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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심전환대출을 신청하려면 필요한 서류들이 있습니다. 본 글에서는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안심전환대출을 신청할 때 필요한 서류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. 시중은행에서 신청하더라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.
한국주택금융공사 안심전환대출 서비스 신청은 다음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됩니다.
HF 한국주택금융공사
안심전환대출로 금리 고정 행복 고정
ansim.hf.go.kr
안심전환대출 신청 서류
- 주민등록등본
- 주민등록초본
- 가족관계증명서
-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
- 소득자료
소득자료는 근로자, 사업자, 연금소득자에 따라 다르게 준비해야 합니다.
근로자 소득자료 (다음 중 택 1)
-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
- 2021년 근로소득 소득금액증명
- 2021년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(회사직인 필)
- (최근 12개월 또는 2021년도) 재직회사가 날인한 소득세원천징수확인서 혹은 월별급여명세서(원천징수내역 등 포함)
사업자소득자료 (다음 중 택 1)
-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
- 2020년~ 2021년 종합소득세 소득금액증명
- 2020년~ 2021년 사업소득 원천징수영수증(회사직인필)
- 2020년~ 2021년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 및 자진납부계산서(세무사 확인필)
연금소득자소득자료
- 연금 수급권자 확인서 등 기타 연금 수령을 확인할 수 있는 지급기관의 증명서
- 연금수령금액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수령을 확인할 수 있는 통장사본 추가
자동제출(스크래핑)
이런 서류를 직접 준비하지 않고 자동으로 제출할 방법도 있습니다. 국세청 홈텍스, 국민건강보험공단, 정부24 총 3곳의 인증서를 등록하시면 안심전환대출을 신청할 때 자동으로 서류가 전달되어서 따로 준비할 필요가 없습니다.
배우자가 있다면 배우자 서류도 필요하므로 인증서를 등록하셔야 합니다.
인증서 등록해야 하는 사이트
- 국세청 홈텍스 (www.hometax.go.kr)
- 국민겅간보험공단 (www.nhis.or.kr)
- 정부24 (www.gov.kr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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